결혼정보회사 듀오, 미혼남녀 대상 소개팅 설문조사 공개


‘썸’을 타는 이들에게 또 한 가지 중요한 요소는 음악이다. 하트시그널 5회에는 김현우, 오영주, 임현주 등 세 명의 출연자가 삼각관계를 가지는 내용이 등장한다. 이때 집 안에 울려 퍼지는 밝은 기운의 노래는 김현우와 오영주가 서로를 다시 보는 계기가 된다. 매회 후보자를 고르는 메인 출연자가 2명 등장하는데, 이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6명의 남녀 후보자 중 한 명을 택한다. ▲ 대학생 연합동아리 ‘헥사곤’에서 성균관대 홍보게시판에 올린 메타버스 소개팅 ‘우리 만날 수 있을까’(우만수) 소개글. 솔로 대학생 3대3 소개팅으로 내년 1월 유튜브로 방영 예정이다.


이재목 결혼컨설턴트는 “소개팅에서는 말이 아닌 대화를 해야 한다.”며 “대화를 위한 질문을 던져야 한다.”고 설명한다. 자신이 일방적으로 쏟아내는 이야기는 ‘말’이다. 반면 상대가 공감하고 동의하는 주제에 대해 서로 주고받는 이야기는 ‘대화’다. 강남역에 이 정도 깔끔함과 이 정도 퀄리티, 이 정도 접근성, 이 정도 가격을 지닌 곳은 매우매우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남자 4명이 가서 왠만한거 다 시켜먹어 봤는데 (사케 콜키지 값 빼고도 30만원 나옴ㅠ) 왠만하면 다 평타는 칩니다. 대체로 ‘회종류는 평타, 요리종류가 훌륭하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매일일보


소개팅의 성공여부는 3초 안에 결정 난다는 것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다. 또 ‘맞선을 보는 적정 나이는 몇 살부터라고 생각하는가? ’라는 질문에는 남성의 경우 ‘31~33살’(38.8%), ‘28~30살’(34.1%), ‘34~36살’(12.9%), ‘뚜렷한 나이의 기준은 없다’(9.1%), ‘25~27살’(5.2%)는 순으로 답했다. 8.9%의 남성 응답자는 ‘말이 너무 많거나 혹은 없는 사람’을 소개팅 최악의 상대로 생각했다. 또 마음에 들지 않는 소개팅 상대를 거절하는 방법으로 ‘인연이 아닌 것 같다’는 표현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 메타버스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 이용자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소개팅이 잡히게 되면 여성은 '복장'에, 남성은 '상대방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에 가장 신경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방이 자기 얘기로 느낄 수 있는 것에 대해 호불호를 강하게 어필하지 말 것.


출시 7주년을 맞은 소개팅 어플 글램 운영사 큐피스트는 ‘인공지능 페이스 인증’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램은 누적 가입자 600만 명, 누적 매칭 수 400만 명의 성과를 올리며 서비스 초기 국내에서 생경하던 ‘데이팅・소개팅 앱 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어색함을 피하려고 어렵게 한 질문인데 단답형만 돌아오면 기분이 좋지 않다. ’ ‘아뇨.’ 이렇게 맥이 뚝뚝 끊기는 단답형 대답만 하면 상대가 마음에 들다가도 김이 샌다. 최소한의 대화 매너는 소개해준 주변인과의 관계를 위해서라도 꼭 지키자.


내 지인이 만난 수박남은 너무 자신의 이야기에 홀로 집중한 나머지, 음식을 다 먹은 지 한참이 지났는데도 자리에 앉아서 계~속 끊임없이 수박 겉핥는 소리를 냈다고 한다. 두 번의 저녁과 한 번의 커피, 한 번의 술자리에서 영원과도 같은 이야기의 끝을 기다리다 기다리다 못해 문장과 문장 사이에 재빨리 “일어날까요? 하지만 수박남은 모두 튕겨내고 열심히 수박 겉만 핥았다. 세 시간만 지나도 잊혀질 이야기를 파스타가 식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떠들었다. 나는 그 때 처음으로 사람이 앞에서 말을 하고 있어도 듣는 척하며 듣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라는 질문에 남성은 응답자의 33.1%가 '상대에게 어필 방법'이라고 답했다. '대화 소재'(26.3%), '복장'(22.2%), '화장'(11.3%) 등이 뒤를 이었다. 한혜진은 "여자친구는 결혼이라는 목표만 생각했기 때문에 과정은 중요하지 않았던 거다. 고민남이 상처받았다고 말을 해도 여자친구는 이해를 하지 못할 것"이라며 안타까워했다.


소개팅 자리에서 음식값 정산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는 한 남성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의견이 갈리고 있다. 소개팅에 반반 문화도 괜찮다는 의견과 연애를 못 하는 이유가 있는 것 같다는 지적이 팽팽하게 맞서는 중이다. 프리미엄 돈카츠가 지금처럼 대중화 되기 전부터 유명한 집. 안심과 등심 다 맛볼 수 있는 모듬 카츠 주문. 뭐 반찬이나 국은 비슷비슷하여 각설하고 돈카츠.

more info 메이저놀이터 more info 메이저놀이터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